본문 바로가기
맛있으면 0kcal

제주/서귀포 | HACCP 인정 받은 돼지고기 직접 구워주시는 곧 유명해질 흑돼지 맛집 - 우녁집

by 스동리-p 2024. 12. 21.

제주도 왔으면 두툼한 제주도산 돼지고기는 꼭 먹어야죠?

제주도민 추천으로 방문한 우녁집입니다.

지금까지 제주도에서 많은 돼지고기 가게 가봤지만 그중에 제일 힙한 느낌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내부도 깔끔!

우녁집이 특별한 이유?

무려 돼지고기 소스가 7종이나 나와요!!

와사비, 핑크솔트, 쌈장 기본으로 나오고 간장 베이스의 중화풍 소스, 바질 페스토, 마장소스 느낌 나는 돈까스 소스 그리고 후레이트가 나오는데, 돈까스 소스 찍고 후레이크 찍으면 미니 돼지돈까스 탄생!

 

저희는 여자 3명이서 방문했어서 HACCP 인증받은 흑돼지 숙성고기 우녁집 차롱 세트 (삼겹살/목살/항정살/가브리살) 그리고 젓갈감태쌈밥 주문했어요.,

두꺼운 삼겹살 그리고 목살 먼저 구워주세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셔서 저는 음식 사진 찍고 밥 먹는데 초집중ㅋㅋ

윤기 좔좔~~~~

고기 완전 쫄깃쫄깃~~~

육즙 미쳤다~~~~

젓갈감태쌈밥입니다.

말 그대로 감태에 밥이랑 젓갈 올려 싸 먹는 메뉴인데요.

낙지젓, 청어알 그리고 마요네즈스러운(?) 부드러운 소스가 같이 나와서 이렇게 같이 싸 먹어보라 하시더라고요.

밥도 꼬들밥이라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 한 공기 더 추가했네요ㅋㅋ

삼겹살과 목살 다 구운 뒤,

기름기 많은 항정살과 가브리살 구워주시는데요.

4가지 종류 고기 다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론 항정살이랑 가브리살이 진짜 꼬들꼬들하고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백김치 구워 먹으면 진짜 맛있는 거 아시죠? 짠맛이 더 강해져서 돼지고기랑 찰떡 (살찌는 소리 들린다...ㅋㅋ)

어느 정도 배가 부르긴 했는데 뭔가 아쉬워서....

삼겹살 그리고 목살 1인분씩 더 주문해서 디저트로 먹었답니다.

천지연폭포 그리고 서귀포 올레시장 같은 관광지랑도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나중에 서귀포시 갈 일 있으시면 꼭 들러서 맛있는 고기 드셔보세요!!


우녁집 방문 후기

1. 돼지고기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무려 7종이에요. 특히 미니돈까스처럼 돈까스소스와 후레이크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조합 정말 맛있어요!

2.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다 육즙 가득 쫄깃쫄깃.

3. 백김치도 꼭 같이 구워드세요! 백김치 짠맛이 더 올라와 돼지고기랑 찰떡.

4. 단, 가게 앞 주차 공간이 없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해야 해서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가까우니까 차량 가져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