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으면 0kcal

중구/신당 |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줄서는식당 훠궈, 원시양꼬치고기 맛집 - 하오카오스탠

by 스동리-p 2024. 12. 18.

원시양꼬치 고기로 여러 방송에도 나오고 SNS에도 자주 등장하는 신당동 핫플 하오카오스탠 신당점 다녀왔어요.

하오카오스탠은 층별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다른데요.

1층은 오리엔탈구이 일명 원시양꼬치고기 굽는 전용 층이고, 저희는 오리엔탈 훠궈 먹기 위해 2층으로 안내받았어요.


오리엔탈 훠궈, 오리계란과 순두부를 새콤달콤 간장 소스에 버무린 피단두부냉체 그리고 시그니처 주류 몽키주 주문.

훠궈 소스는 하이디라오처럼 1인당 기본 3,000원이 부과되고 소스바에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조예요.

어딜 가나 항상 먹는 조합이 있는데요.


마장 소스 러버 버전 : 마장소스 4 국자+버섯소스 반스푼+부추소스 1스푼+고수 듬뿍
간장 소스 러버 버전 : 해선간장 3 국자+다진 마늘 1스푼+다진 양파 1스푼+다진파 1스푼+고추기름 1방울

믿고 먹는 훠궈소스 조합입니다. 그리고 또 움직이기 귀찮으니 고수 한 사발 미리 챙기기.

저희는 여자 4명이서 방문해서 3-4인분용 먼저 주문했어요.

상이 모자를 정도로 기본 고기, 채소, 모둠 버섯 등이 나오고 대망으로 하오카오스탠에서 특수 제작한 훠궈팟이 나왔어요. 반반 훠궈팟에 신선로처럼 가운데 길쭉한 기둥이 있는데 용이 승천 중ㅋㅋ


테이블이 가득 차다 못해 자리가 모자라서 직원분이 나중에 부르면 다시 가져다주시겠다네요ㅋㅋ

훠궈 외에도 동파육, 찹쌀탕수육, 연근고기만두튀김, 고수크림깐풍새우 등 익숙한 메뉴이지만 하오카오스탠에서만 맛볼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 사이드 메뉴도 가득하답니다. 저희는 훠궈 부수러 왔기에 사이드
메뉴는 부담 없게 즐길 수 있는 피단두부냉채 주문!

그리고 하오카오스탠에서 직접 천연 벌꿀로 만든 칵테일주인 몽키주도 궁금해서 주문해 봤어요.
시원하게 마시되 얼음이 녹아 밍밍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얼음이 담긴 항아리와 몽키주(약 7도)도 함께 서빙됩니다. 바로 콸콸콸!
(개인 취향으론 달짝지근한 술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 제 입맛엔 맞지 않았어요. 달기보단 꿀 특유의 달큰한 맛이라 꿀 싫어하시거나 단 술 싫어하시는 분들은 다른 주류 주문 추천드려요)

몽키주를 뒤로하고 양꼬치, 훠궈랑 찰떡궁합인 연태고량주 주문했어요.

매번 마시는 주류지만 사케처럼 별도 덜어 마실 수 있는 작은 유리병 그리고 예쁜 고량주 전용 미니잔 세트 주셨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괜히 술맛도 더 맛있어지는 기분ㅋㅋ

훠궈 육수 야무지게 추가하고 닭다리살, 양고기어깨살, 흰 목이버섯 그리고 감자채 추가 주문했어요.
하오카오스탠 훠궈에 추가 메뉴시 감자채 꼭 드셔보세요.

감자 넓게 썬 건 많이 봤는데 면처럼 얇게 돌돌 깎아서는 처음 먹어봤는데 포만감도 있고 색다른 식감이라 좋더라고요.

배가 부르다 못해 아플 정도로 훠궈 맛있게 먹고 가요😀



하오카오스텐 방문 후기
1. 소셜미디어에서 핫한 음식점은 오래가지 못해서 개인적으론 그다지 신뢰하지 않는 편인데 훠궈 맛도 너무 좋고 훠궈러버라면 싫어할 수 없는 맛이에요.
2. 도수는 낮지만 단 술 좋아하신다면 시그니처 몽키주 추천이에요. 그렇지 않다면 다른 주류 메뉴 추천드려요.
3. 사이드 메뉴 정말 다양해요. 훠궈 찐찐찐 러버가 아니라면 기본 주문 후 다양한 맛의 하오카오스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주문 추천입니다.
4. 훠궈 주문하셨다면 감자채도 꼭 추가해 보세요.
5. 알콜 러버들! 주종에 따라 잔뿐 아니라 술을 즐길 수 있는 별도 잔과 병을 제공해 주면 괜히 기분 좋아지죠? 여기가 바로 그런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