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으면 0kcal

수서/일원 | 신선하고 몸에 좋은 해산물이 들어간 미역국과 한상차림을 맛 볼 수 있는 - 효미역 수서점

by 스동리-p 2025. 2. 10.

역시 추운 겨울엔 뜨끈한 국물이쥬?

매일같이 국물 있는 메뉴만 먹고 있는 요즘.

볼일 있어 돌아다니다가 집 근처에서 엄마랑 같이 미역국 한 그릇 뚝딱했답니다.

밖에서 미역국을 사 먹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효미역은 가자미 미역국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체인점이라 여러 동네에 위치해 있으니 가자미 미역국 한 번 드셔보세요!

가자미 미역국 먹을까 하다가 엄마가 가자미 미역국 주문하다고 하길래 저는 조개 미역국 주문했어요.

대표메뉴인 가자미 미역국 외에도 소고기 미역국, 홍합 미역국, 활전복 미역국 등 해산물 종류를 활용한 메뉴가 많아요.

그리고 각종 전, 비빔밥 메뉴도 있답니다.

기본 반찬은 미역국이랑 같이 세팅해 주시고, 추가 반찬만 셀프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음식 나오는 데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저희는 한 15분-20분 기다린 것 같네요)

가자미 미역국이에요.

가자미 생선살 보이시나요?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 집에서 끓여 먹는 미역국보다 훨씬 시원~~ 한 맛입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조개 미역국.

자잘 자잘한 조갯살이 한가득.

 

미역국에는 기본으로 쌀밥이 제공되는데 2,000원 추가하면 솥밥으로도 변경 가능해요.

해서 저희는 미리 솥밥으로 주문!

야무지게 밥 덜어내고 미리 누룽징 물 부어주었어요.

역시 밥은 솥밥!

찰기 있고 쫀득한 게 국물이 계쏙 들엉가네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효미역 수서 본점 방문 후기

1.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차량 방문 시엔 꼭 주차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2. 저희 집은 소고기 미역국 파라 항상 소고기 미역국만 먹었는데 해산물 들어간 미역국도 비리지 않고 시원~~ 하니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가자미 미역국이 더 맛있었어요.

3. 2,000원 추가 시 솥밥으로도 변경 가능하니 솥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미리 말해주세요.

4. 주문하고 요리 나오는 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배고프더라도 참기!!

728x90
반응형